본문 바로가기

▶ Perfume/pour Femme

[오드트왈렛] 살바토레 페라가모 인칸토 블리스

[Eau De Toilette] Salvatore Ferragamo INCANTO BLISS

 

 

 

  평소에 향수를 잘 쓰지않는 저에게 적당한 향수가 제 손안에 들어왔답니다!
그 향수는 페라가모에서 나온 2009년 신상 향수인데요. 이 향수를 처음열어본 순간 과일향보다는 프리지아와 약간의 로즈향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Bliss의 향은 대체로 시원하면서도 달콤한향이 나기때문에 여름에 많이 애용하시는데요- Salvatore Ferragamo INCANTO BLISS향수도 새롭게 계절이 시작되는 봄과 시원한 계절의 여름에 사용한다면 굉장히 잘 어울리는 향수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지속역은 꽤 오래갔어요! 후훗 보시다시피 용기 디자인만 봐도 바다속의 싱그럽고 판타지적인 느낌이 전해지는데요- 컬러도 향만큼이나 바다속의 느낌이 그대로 느껴지는듯 싶어요!


  INCANTO BLISS란 마술의 축복, 마법의 기쁨, 행복... 이런 뜻을 가지고 있대요. Bottle Design의 그림은 향의 느낌을 표현하고 싶어했는데, 크리스탈 거품, 불가사리, 산호초 등을 그려넣어서 바닷속의 환상적인 수중 세계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향수의 컨셉을 알았으니 향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 해볼까 해요♩
  Top Note는 과일향으로 시작을 합니다. 포스터에서 보이는 비쥬얼과 달리 이건 바다내음이나는 아쿠아(Aqua)향계열이 아닌 과일이나 꽃향이나는 프루티(Fruity) 플로럴(Floral)향계열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개인적으로 과일향보다는 꽃향기가 더욱 진하게 느껴지더군요. (남자친구는 소주냄새같다고...) 그렇다고 방향제같이 톡 쏘거나하는 그런 향이랑 비교하시면 안되요- 그냥 '아, 상큼한향이었네?'라고 떠오를 정도! Middle Note로 접어들면 부드럽게 플로럴(Floral)향이 감도는데, 은은한 샴푸냄새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Base Note는 친근하고 풍부한 머스크향이 슬며시 나오면서 달콤한 향과 함께 감싸줘요.

 

  저는 원래 향수를 그리 좋아하지않는데도 불구하고 이 향수는 가볍게 뿌려주어도 무겁지 않으며, 향은 가볍지만 지속력만큼은 가볍지않은 향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처음 향수를 쓰기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 향수로 시작한다면 부담스럽지않고, 은은하게 향기를 즐길 수 있을듯 싶어요 ♪

 

 

 

'▶ Perfume > pour Fem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드트왈렛] 불가리 옴니아 아메티스트  (2) 2009.10.17